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한국의 SEO에 대해서 얘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4가지의 SEO이슈가 존재하는데요
내가 가지고 있는 컨텐츠/서비스/프로덕트가 어떠한 검색어로 사람들이 들어왔을때 효력이 있을것이냐?
검색어 경쟁력별 얼마나 빨리 상단에 원하는 위치에 어느기간 노출될 것이냐?
이러한 부분입니다.
구글이 28프로 정도 상당한 수준을 따라왔습니다만,
우리나라는 네이버가 너무 건재하여 아직 드라마틱한 변화는 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세대별/검색주제별 차이가 있는점을 감안하시면
얼마나 구글이 실질적인
정보의 투명성에서 앞서가신다는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비상장코인'
이라는 검색어로 네이버와 구글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네이버는 파워링크 광고 및 자체 플랫폼이 상단에 있는 방면
구글을 심지어 네이버블로그 발행글을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네, 이것은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를 말해주고 있습니다.구글은 모든 도메인 웹을 고려하여사용자가 진짜로 원하는 내용을 제공하는것에 반면네이버는 자체 sub-platform을 제공하기에 바쁩니다.
네이버와 구글을 아예 SEO전략이 다릅니다
사실상, Google이 Youtube를 인수한 이후로
가장 빠른 방법은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구글에서는 sub-platform을 육성할 생각은 없었겠지만,
영상 플랫폼에 대해서는 유튜브 점유를 차지하지 어렵다고 경영진에서 판단한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유일한 sub-platform인 유튜브를 이용한다면
영상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내용을 노출시킬 수 있을것입니다.
부산/경남 비지니스(사업,창업,부업,마케팅,디자인,개발
#울산#마산#창원#김해#양산#사업가#직장인#대학원생#경영#개발자#영업#유통#교육#연구#논문#개발##서면#광안리#해운대#사상#남구#명지#기장#금정
open.kakao.com
'Marketing Le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owth Hacking Insight : from Session Recording (1) | 2021.06.08 |
---|---|
Introduction to Startups Branding (0) | 2021.05.31 |
Introduction to Growth Hacking (1) | 2021.05.23 |
Marketing Lecture : CX & CRM (0) | 2021.05.22 |
Marketing Lecture : A/B testing (0) | 2021.05.20 |